세상사는 이야기

여행갈때 여행자보험 선택기준 [스페인여행] 본문

스페인여행이야기

여행갈때 여행자보험 선택기준 [스페인여행]

레이디라라 2017. 7. 16. 12:32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스페인여행 #바르셀로나여행 #여행자보험 #해외여행 #여행자보험비교 #여행보험 #여행자보험후기 



스페인여행 이야기를 하다 여행자보험 비교 후기까지 쓰게 됐습니다. 

이또한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자로써 중요한 사항이기 때문에 포스팅 하게 됐습니다. 


여행에서 일어날 수 있는 도난, 분실, 사고 등에 대비하여 보험을 들어놔야 합니다. 일 예로, 휴대폰 분실이나 가방 등의 물품 도난을 당했을때 분실신고서를 경찰서에서 받아온다면 보험비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병원비가 생각보다 많이 나온다고 합니다. 이때 필요한 것이 여행자보험입니다. 


일반 보험과 비슷한 의미이지만, 여행지에서의 일들에 대해 보장해주는 상품이기에 여행 기간 동안만 보장되고, 1회성 납입을 통해 보장받고, 여행이후는 계약이 종료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보통 패키지 여행을 가신다면, 포함내역에 1억원 여행자 보험 이란 문구를 보셨을 겁니다. 패키지 여행시에는 따로 신경 안쓰셔도 상품 금액에 다 포함이 되어 있을 겁니다. 


자유 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여행자 보험을 공항가기전에 미리 가입하고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공항에도 여행자보험 상품을 판매하는 곳이 많지만, 가격이 확실히 차이가 납니다. 


같은 상품이더라도 온라인 등에서 미리 가입하시면 가격이 저렴하다고 하네요.


저는 참고로 주로 삼성화재 다이렉트 여행자보험으로 가입을 했었는데요. 찾아보니 같은 보장 상품의 가격을 쭉 비교해놓은 좋은 사이트가 많았습니다. 


합리적으로 가입하시려면 이런 사이트의 도움을 받아 가격 저렴하게 가입하실 수 있을 것이고, 저처럼 귀찮으신 분들은

그냥 하나 정해서 맞는 상품 가입하시면 됩니다. 



보험슈퍼마켓 다모아 라는 사이트에 가시면 여행자 보험 상품에 대한 꼼꼼한 비교 내용이 기재되어 있더라구요. 

아래링크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여행자보험비교 사이트:

http://www.e-insmarket.or.kr/intro.knia


여행자 보험의 종류


1. 국내여행 보험 - 국내 여행에서 입을 피해에 대비한다.  

2. 해외여행 보험 - 해외 여행시에 입을 피해에 대비하여 가입한다. 

3. 유학생 보험 - 해외 유학생 신분에서 입을 수 있는 피해에 대비한다. 


각각 상황에 맞게 가입하시면 되고, 

보장되는 주요 담보 내용은,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 질병사망 및 후유장해, 해외발생 상해의료비, 해외발생 질병의료비, 휴대품 손해, 배상 책임 내용이 있습니다.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 질병사망 및 후유장해 는 해외에서 아플때 혹은 사망시 보장되는 내용이고, 해외발생 의료비는 말그대로 해외에서 병원에 가게 됐을때 그 영수증을 제출하면 병원비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휴대품 손해는 휴대폰이나 가방, 장비 등을 분실하였을때, 분실물 신고서를 한국에 돌아와 보험사에 제출하면 보장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배생 책임 내용은 나로인해 다른 사람이 다치거나, 손해를 입었을때 내가 보상해주는 금액을 말합니다. 


아래는 가격 비교 사이트에서 여행자 보험 같은 조건에 가격이 얼마나 다른지를 보여주는 화면입니다. 




이와 같이 같은 조건에, 가격비교가 주루룩 나와서 편리합니다. 


보통 여행사 패키지로 가시게 되면 1억원 보장 여행자보험 가입을 제일 많이들 합니다. 

저또한 그정도 금액이 보장되는 여행자보험을 가입 했었구요. 


그러나 저는 브랜드를 중시하기에 삼성화재에서 가입을 했죠. ㅋㅋ


특히 어디로 가는지, 기간은 어느정도이고, 도시 이동이 있다면 어디어디를 가는지도 구체적으로 기재하여야 금액이 정해져서 보험 가입할 수 있더라구요. 


위험한 곳에 가거나, 말라리아 독같 등이 흔한 나라, 혹은 테러 위험이 있는 나라 등은 아무래도 여행자보험 금액도 높이 책정이 될 것이라 판단됩니다. 


여행자 로써 아무 사고 안나고 돌아오는 것이 당연하겠지만,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하여 

여행자 보험을 들고 가는 것은 필수적인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스페인 여행갈때 여행자 보험을 깜빡한 바람에 공항에서 줄서서 가입했던 경험이 있네요. 

다들 미리미리 체크하시고 안전 여행 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오늘도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하나씩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