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사는 이야기

위에 좋은 음식/ 양배추브로콜리즙 후기 본문

정보공유

위에 좋은 음식/ 양배추브로콜리즙 후기

레이디라라 2019. 1. 31. 13:3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위에 좋은 음식을 알려드리고자해요. 

나이가 들수록 소화능력이 떨어지는건지 예전에는 잘만 먹던 맵고 짠 음식들도 이젠 입에서, 속에서 안받더라구요. 


제 주변인들도 모두 소화장애가 심한지라 위에 좋은, 장에 좋은 음식이 무엇인지 꼭 살펴보는 편이에요 ㅠ.ㅠ

건강함 그거 참 갖기 어렵네요 어려워. 


오늘은 제가 알고 있는 위에 좋은 음식들을 알려드릴게요. 

특히 제가 요즘 복용하고 좋아서 부모님께 선물도 드린 양배추즙도 한번 추천드려볼까 합니다. 


<위에 좋은 음식 리스트 5>


1. 양배추

양배추를 쪄서 된장넣어 쌈싸먹기도 하고 오징어 볶음에 넣어먹기도해요

그런데 많은양을 먹기는 좀 힘들어서 즙으로된 제품이 가장 좋은 것 같은데요. 

제가 농사를 지어본 경험으로 양배추 농약 안넣고 키우기 참 힘들더라구요

되도록 무농약 양배추로 만들어진 즙을 드세요. 

저는 한살림꺼 먹다가 이번에는 생협서 파는 채움 양배추브로콜리즙 먹고 있어요. 

이번에 다 떨어져서 또 쿠팡서 주문했어요 지금 33000원이에요 

한살림꺼도 동일 가격! 둘다 무농약이었어요

아래 구매링크 남겨요~ 참고하세용


맑은농장 채움 양배추브로콜리 구매링크




2. 무우 

무는 원래 탄수화물을 분해해서 소화를 도와준다고 하죠.

그래서 소화안될때 무를 실컷 넣은 동치미 국물을 먹으라고 하잖아요

제가 먹는 방법은 밥 지을때 무를 토막내서 무밥을 짓거나, 

무즙을 내어 먹는 방법이에요. 

아니면 동치미로 만들어놓았다가 소화안될때 죽이랑 먹은 제격이죠~~




3. 토마토 

토마토는 혈액을 맑게 하고 위염증을 가라앉혀 위암을 예방해주는 음식이에요. 

토마토, 올리브오일, 모짜렐라 치즈 

이 조합으로 자주 해먹거나 껍질만 살짝 데쳐서 갈아먹기도해요. 

아주 좋죠~ 




4.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저 맨위에 양배추 즙에 함께 들어가요. 

토마토와 마찬가지로 혈액을 맑게 해준다죠

그래서 매끼니마다 식탁에 올려두려고 노력하고 있죠.

요것도 농약보단 무농약으로 사드세요. 

그냥 데쳐 먹어도 맛있고, 두부나 닭가슴살에 볶아서 소스 뿌려 먹으면 맛나게 한끼식사즐길 수 있어요!





5. 마늘 

마늘은 다 좋다죠. 우리몸에. 

감바스 해먹을때도 마늘을 실컷넣고, 그냥 고기 구울때 많이 구워먹기도해요. 

마늘 많이 먹을 방법 없나 찾아봤어요. 마늘 액기스 같은 것도 있네요. 

생협 제품 선호하구요. 다음번에 설 지나고 한번 구매해봐야겠어요 ㅎㅎ

선물 세트로 나온게 있네요. 위장 안좋으신 부모님께 선물해보세요 ^^


두레생협선물 흑마늘엑기스 구매링크 





다음엔 장에 좋은 제품으로 포스팅해볼게요!

건강 잘 챙깁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