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사는 이야기

[스페인여행] 패키지 여행 선택 기준에 대하여 본문

스페인여행이야기

[스페인여행] 패키지 여행 선택 기준에 대하여

레이디라라 2017. 7. 16. 12:3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스페인여행 #스페인패키지여행 #바르셀로나여행 #스페인패키지 #스페인투어 #spain #barcelona



대부분 젊은이들은 자유여행을 가지만, 시간이 없거나 엄마 아빠 세대 분들은 편하게 이동하고 짜여진 일정을 선호하기 때문에 패키지 여행을 선호하시는 편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자유여행을 선호하지만, 부모님과 여행을 할때는 잘 짜여진 패키지 여행을 선택하는 편입니다. 내몸이 편하기 위해서죠. 


그래서 나름 고민고민하며 패키지 여행 일정 등을 살펴보다보니 나름대로 기준이 생겨서, 패키지 여행을 선택하는 기준 등에 대해 포스팅 하고자합니다. 


굉장히 어려운 부분인데요. 이건 개인 별로 선호도나 여행 스타일 등이 다르기 때문에 맞다 틀리다의 문제가 아닌것 같습니다. 


패키지 여행을 많이 해본 친구의 말로는 하나투어나 모두투어 같이 유명한 회사의 패키지 상품으로 여행을 가면 버스규모나 가이드님의 전문성 등이 다르다고 얘기합니다. 버스도 크고 좋고, 호텔 들도 나름 유명한 호텔을 이용했다고 자랑한 친구의 말이 생각 나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것도 복불복 가격에 따라 다르다. 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큰 회사, 이름 알만한 여행사의 패키지로 동유럽을 다녀왔습니다. 그러나, 딱 그 가격만큼 여행을 했습니다. 가이드가 누구인지, 날씨나 교통 상황 등은 운에 맡겨야겠지만, 

기본적으로 호텔이나 비행기, 일정, 버스 이동 거리 등은 선택하여 갈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여행을 선택하기에 앞서 잘 살펴 보고 떠나야 후회하지 않는 듯 합니다. 


그리고 공짜는 없듯이 여행사 상품도 싸면 쌀 수록 몸이 편할 수는 없다. 라고 생각합니다. 

합리적인 가격의 여행 상품을 잘 고르는 것도 능력이라면 능력이라 생각됩니다. 



이번에 스위스+이탈리아 여행을 가기 위해 패키지 상품을 알아보고 있는데요. 여행 상품이 굉장히 많고 일정도 너무 다양해서 선택하기에 장애가 왔습니다. 


제가 선택할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준 등을 공유하겠습니다. 



패키지 여행 선택 기준


 이동 수단과 이동 거리


저는 동유럽 여행시 버스로 낮시간에 7-8시간 이동하는걸 보면서 아! 이래서 가격이 쌌던 거구나 생각했습니다. 

관광에 열중해야할 황금같은 낮 시간에 버스에서 이동하느냐 7-8시간씩 차창 관광을 하며 허비하는 여행은 가격이 쌀 수밖에 없고 몸은 고될 수밖에 없습니다. 

유럽에서 여러 나라를 여행하는 상품이나 먼 거리의 도시간 이동을 어떤 수단으로 하는지, 이동 시간이 터무니 없이 길어서 여행의 효율성이 떨어지진 않는지 등을 먼저 따져봐야 합니다. 


제가 생각할때 버스로 한번에 이동할때 최대가 3시간이라 생각됩니다. 그 이상이 되면 너무 힘든 여행이 됩니다. 

잘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먼 거리 이동시 항공 이동이 가능한 상품이면 항공이동하는 걸로 선택해도 좋습니다. 



 숙소 종류


보통 여행전에 숙소 미정, 여행 3일전 기재한다고 나와있는 상품들이 많은데, 숙소는 몇성급으로 이루어질지 위치는 어디정도로 예약될지 등을 결정하기 전에 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저는 예전에 숙소미정으로 예약했다가 숙소 대부분이 주요도시 근교, 공항근처, 황량한 곳에 숙소만 덩그라니 있는 곳에서 묶게 되어서 일정끝나고나 슈퍼도 갈 수 없이 여행을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건 정말 별로였습니다. 

최소한 호텔 주변에 마트라도 있던가, 사람이 잘 다니는 곳이어야지 숙소 돌아오면 아무것도 못하는 일정은 정말 별로였습니다. 


 가격


보통 클래식, 이코노미, 프리미엄, 품격 등의 수식어가 여행상품에 붙어있습니다. 

저는 최소 프리미엄, 품격의 여행 상품을 먼저 봅니다. 아무래도 더 낫습니다. 그만큼 가격도 높죠. 

그렇지만 이런 상품들이 일정도 그렇고, 호텔도 그렇고, 식사도 더 더더 낫습니다. 

돈은 속이지 않습니다. 

적당한 가격의 패키지를 이용하도록 하세요. 



이렇게 말씀드리지만 저 조차도 아직 여행 패키지 선택을 못했습니다.

가이드 분이나 여행 당시 상황은 복불복이기 때문에 이번여행은 제발 성공하는 패키지 여행이 되길 바라면서 기준들을 한껏 높이다보니 선택에 더 어려움이 있습니다. 


특히 추석때는 가격이 평소때의 2-3배로 뛰더라구요. 

그냥 돈이 많아서 아무거나 무조건 제일 비싼 걸로 예약을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건 그냥 하는말 이고요. 

저처럼 패키지 여행때 신중하게 고민하셔서 

성공적인 여행이 되시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작성해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들 즐거운 일요일 오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