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사는 이야기

스페인 여행팁/ 스페인 가서 꼭 해봐야할 것!! 본문

스페인여행이야기

스페인 여행팁/ 스페인 가서 꼭 해봐야할 것!!

레이디라라 2017. 6. 19. 22:1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스페인 여행팁/ 스페인 가서 꼭 해봐야할 것!!

 

스페인여행을 우연히 가게 되었다. 첫 번째는 결혼전, 두 번째는 신혼여행지로 갔다.

좋다고 말만 들었고, 꽃보다 할배에 나왔을때는 그저 아 유럽이구나~ 하며 무덤덤하게 넘겼었다. 유럽에 여행 가기로 해놓고, 사실은 어딜갈지 고민했다.

여행가기 오개월전에 뉴욕여행을 했고 뉴욕여행에서 은근히 실망을 했던 터라, 다시 미국에 가긴 싫으니 유럽에 갈 수 밖에 없었는데, 막상 가려니 테러도 많이 일어나고 이만저만 불안한 것이 쉬이 결정할 수가 없었다.

그러다 동행자가 스페인에 가고싶다고 하여 충동적으로 결정한 곳!!

일정은 일주일 이었기 때문에 이동은 안하고 바르셀로나에서만 머물기로 했다.

 

여행에 가서 느낀 것중 가장 잘한 일들을 공유하고 싶어 주절주절 글을 쓴다.

사실 추천 여행지, 맛집 등등 정보는 인터넷에 널렸지만 다 비슷비슷한 것이

그닥 땡기지는 않는다.

그래서 구글에 사실적으로 남긴 리뷰가 더 도움이 된듯하다.

 

첫 번째로 잘한 일은 가우디 투어를 여행 첫날 한 것이다. 직장 때문에 바빳던 우리는 일정 같은걸 전혀 정하지 않고, 항공권, 숙박 이 단두개만 해결하고 여행을 떠났다.

 

그래서 여행 첫날 이리저리 헤매지 말고 현지 투어를 하자고 마음 먹었고,

그래서 이용한 것이 마이리얼트립이었다. 유명한 곳은 사람이 많고 엄마 나이대의 단체 관광객들이 많다기에 젊은 감각의 학교 커뮤니티를 통해 추천을 받아 예약했다.

가격도 더 저렴하고 소수 인원이라는점, 감성이 있는 가우디 투어라고 내걸어서 뭔가 끌렸다.

 

결과적으로 만족했다. 세세한 설명은 사그라다 파밀리아나 카사바트요를 직접 함께 들어가지 않아서 좀 부족했지만, 그 가격에 이정도면 만족했다. 사실 세세한 부분은 개개인이 책이든 동영상이든 찾아서 채워넣어야 할 부분인 듯 싶다.

 

첫날 가우디 투어를 도보로 하며 대중 교통 이용하는 방법 이라든지, 첫날 와서 생소한 것들을 다 배웠고, 현지인 기준 맛집 등도 많이 알게 됐다. 이건 너무 만족했다.

 

그러나 점심으로 추천해준 곳은 소개를 위한 추천임이 티가 나긴 했다.

맛이 없었기 때문이다.

 

두 번째로 잘한 일은 바르셀로네타 해변에서 자전거 탔던일이다. 동행자 말로는 처음 자전거를 받아들고 앞서 달리는데 마치 천국으로 가는 사람 같았단다. 그만큼 너무너무 좋았다.

자전거가 뭐가 새롭냐 하겠지만 그 배경에 그 날씨에 자전거를 타는 그 기분은 진짜 천국에 온 기분이었다. 꼭 해보실 것을 추천 추천한다.

 

세 번째로 잘한 일은 아파트먼트를 숙소로 구한 점이다.

호텔도 물론 시설 좋고 청소 잘되고 안전하고 좋겠지만, 여행에 가서 외식만 주구장창 하는 것 보다 장을 봐서 직접 해먹어도 보고, 빨래도 하고 과일도 실컷 먹는 것을 선호한다. 특히 스페인은 과일 물가가 싸서 원없이 먹었다. 그리고 토마토 소스나 스파게티 면, 해산물 등이 싸서 대충만 만들어도 너무너무 맛있었다. 가끔 한국음식이 그리울때면 한국에서 가져간 카레나 김치, 라면을 끓여먹기도 했다.

 

스페인에서 무조건 아파트먼트로 숙소 구하세요. 후회 안한다.

 

네 번째로 잘한 일은 올리브유와 발사믹 식초를 대량 사온일이다. 사실 너무너무 맛있다. 올리브 오일과 식초가 이렇게 맛있는지 몰랐다. 이 덕분에 한국에 와서도 샐러드를 자주 해 먹는다. 맛있고 건강하게 한끼 식사를 곁들일 수 있다. 라치나타 강추한다. 무조건 사오세요. 한국 가격과 두세 배 차이 난답니다.

 

이밖에도 많은데 간략하게 적어본다.

 

아침마다 직접 갈아 만든 오렌지 쥬스 마셔보세요 근처 로컬 빵집은 어딜가든 맛있어요. 특히 크로와상 드세요. 그리고 까페 콘라체 드세요. 스페인 커피인데, 진짜 맛있어요.

매일 오렌지 쥬스, 콘라체, 크로와상 조합으로 간식을 먹었습니다.

 

원색 옷 입으세요 햇살이 좋아서 어딜가든 사진이 잘 나오지만 원색 옷 입으면 더더더 이뿌게 추억 남기실 수 있다.

 

샹그리아 달라하면 관광객 티가난대요 물론 동양인이라 어쩔수없지만 띤또데 베라노나 클라라를 드셔보세요~ 훨씬 저렴하고 맛있답니다. 강추강추 날립니다


첫번째 바르셀로나에서 느꼈던 점을 주절주절 나열했네요. 

참고 되실 만한 부분 참고하시고,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좋은 정보 공유해드립니다.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다면??

스페인여행의 모든것! 홀라스페인에서 공유해보세요!


http://holaspa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