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사는 이야기

스페인여행, 해외유심에 대한 생각 본문

스페인여행이야기

스페인여행, 해외유심에 대한 생각

레이디라라 2017. 6. 19. 23:3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스페인여행 #바르셀로나여행 #유럽여행 #스페인유심칩 #유심칩 #해외유심 #스페인유심 #홀라스페인 


첫번째 여행때는 유심을 구입안하고 하루 만원에 데이터 무제한으로 사용 가능한 상품을 가입하고 갔다. 

빠르기는 하나, 돈이 너무 많이 나왔다. 그래서 이번여행에는 유심칩을 미리 구매하고 그것도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 가능하도록 단단히 준비하기로 했었다. 


1. 유심칩 구입

해외여행을 떠나기 전, 필수준비사항 중 하나는 인터넷인 것 같다. 유심, 로밍, 현지이동통신사 등등 다양한 방법을 고려해봤지만, 가기 전에 한국에서 유심을 구입해가기로 결정했다.


       



구입한 업체의 이름은 000 이었고, 가격은 6만원 정도였다.

 

해외여행 기간 중에도 컴퓨터 업무를 수행해야 했고, 비싼 가격이었지만 “LTE 속도무제한 데이터제공”, “핫스팟 가능!!” 이라는 광고에 끌려 구입을 결정했다.

구성품은 사용설명서와 유심칩으로 간단했고, 캐리어에 고이 담아 비행기를 타고 여행을 떠났다. ~ 나의 목적지는 스페인이었다. 힘들게 마련한 유럽여행으로, 2주 동안 스페인 바르셀로나와 마드리드, 세비야 등을 관광할 계획이었다.

 

두번째 여행에는 준비를 많이 하고 가는구나 나름 자신감이 넘쳤다. 그러나, 여행을 위해 비행기에 타고 경유지에 내리는 순간, 내가 잘못 생각했음을 깨닫게 된다.

 



2. 경유지에선 사용이 안되는 반쪽짜리 유심칩



유심칩 사용가능 지역은 독일, 뉴질랜드, 그리스, 스페인, 네덜란드, 캐나다, 프랑스, 아일랜드, 오스트리아, 덴마크, 스웨덴, 이탈리아 그리고 영국이었다. 왠만한 유럽나라에선 사용이 가능하다는 설명에, 별 걱정이 없었다. 없었는데.... 하지만 문제가 생겼다. 경유지인 핀란드에선 사용이 이용이 안 된다는 것이었다.

 

예상보다 긴 핀란드에서의 체류시간 동안, 나는 인터넷 없이 지냈다. 경유지가 유심가능지역인지 정확히 확인 안한 내 잘못도 있지만, 혹여, 유심칩 구입을 고려하고 계신 분이라면 경유지도 사용국가에 포함되는지 꼭 확인하길 당부한다.

 

 


3. 이게 LTE속도?


우여곡절 끝에, 최종 목적지인 스페인에 도착했고, 이제 LTE 속도의 인터넷을 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유심을 장착해보았다. .... 처음엔 인터넷 속도가 느려서 장소 탓이겠지?”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숙소에서도 주요 관광지에서도 인터넷 속도는 내 기대에는 전혀 미치지 못했다.

 

유심칩에 적용된 스페인 지정 통신사는 “Vodafone”이었고, 설명서에는 1800/2600Mhz 속도를 지원한다고 적혀있었지만, 속도는 많이 느린 편이었다.


 

내가 가장 큰 충격을 받았던 것은 숙소에서 제공해주는 무료와이파이보다 느렸다는 것이다. 이럴 거면 내가 왜 한국에서 비싼 돈 주고 유심을 구입했단 말인가?”.


핫스팟도 이용 가능하다고 해서 사용해보려고 했으나, 속도가 너무너무 느리고 잘 터지지도 않아서 쓰는 내내, 여행 내내 돈이 너무 아깝다는 생각만 들었다. 

 

 

4. 해외 여행시 유심구입에 대한 개인적인 견해

속도: 통신사 로밍 > 숙소 와이파이 > 해외 로컬 통신사용 유심(Three.com )

통신사 로밍이 가격적인 면에서 비싸긴 하지만, 내 경험에서는 통신사 로밍이 가장 빠른 것 같았다. 

혹여, 금액적인 부분 때문에 로밍이 어렵다면, 현지의 와이파이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안이라고 생각한다



서울에서 구매해서 가지말고, 직접 스페인 여행에 가서 구입을 많이들 하던데, 다를까? 궁금하다. 

공항에서, 도시 곳곳에서 보다폰 매장이 있다. 그곳에서 구매를 하면 되는데, 

미리 사가지 않아도 직접 가서 구매 하길 권해본다. 여기서 구매하는거는 이상하게 중국말로 설명서가 되어 있고 믿음이 가지 않았다. 

직접 공항에 가서 용량을 사용할 만큼만 구매해 보라. 곳곳에 와이파이가 있으니 구글맵만 오프라인으로 저장을 해간다면 그렇게 많은 용량이 필요하지도 않을 것이다. 나처럼 가서 일을 해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말이다. 


스페인 여행시 유심은 직접 가서 구매하세요 ^^ 혹은 휴대폰 이통사에서 미리 데이터 무제한 로밍 신청하고 가세요~~

그게 훨씬 빠르고 좋습니다.


이밖에 스페인여행을 준비중이시라면 아래 사이트에서 정보 공유하세요^^


http://holaspain.co.kr/